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24년 두 번째 기도 소식지

기도 소식지

by JJ family 2024. 3. 25. 18:41

본문

1. 근황 talk

요즘은 굉장히 바쁜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우선, 이번 학기부터 현지어 습득을 위해 3개의 베트남어 과목을 듣고 있습니다. 또한 사역의 영역을 넓히고자 한국어교원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 4개의 한국어 과목도 수업을 듣는 중입니다. 현지어는 보다 원활한 습득을 위해, 일주일에 두 번씩 개인과외를 받기 시작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하나님의 인도하심으로 신학 박사(Th.D) 과정을 하게 되었습니다. 미국 캘리포니아주에 위치한 미주 총신대학원에서 선교사들을 위해 26학기 과정으로 개설된 과정입니다. 현지인 목회자들과 신학생들을 섬기고 교육하기 위해, 조직신학을 전공하기로 했습니다. 학업과 학비에 대한 부담감이 있지만, 열심히 노력하고 기도하면서 전진하면 하나님께서 이루어주실 줄 믿습니다. 아울러 성경 강의와 설교학, 성경학교 강습회 등의 요청이 여러 곳에서 들어와 강의안도 만들고 있습니다. 올해 들어 해야할 일과 사역들이 폭발적으로 늘어나고 있는데, 잘 감당할 수 있도록 기도 부탁드립니다.

현재 공부하고 있는 것들

2. 구체적인 사역 talk

1) 남 사이공 신학교

지난 316, 남 사이공 신학교를 담당하는 N 목사님과 만났습니다. 15명의 신학생들에게 설교학을 가르쳐달라는 것이었습니다. 3일씩 2차례에 걸쳐 진행하는 것으로 했고, 교육 시간이 충분하여 구약 성경 강의(? 성경이 읽어지네!)를 함께 가르치기로 했습니다. 다만 재정적인 부분에서 기도가 절실히 필요합니다. 왜냐하면 신학생들의 형편이 대부분 어렵습니다. 멀리서 오는 학생들도 있습니다. 그래서 이렇게 집체 교육을 하는 경우, 3일 기준 3천 5백만동(한화 약 190만원) 정도의 비용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1차 교육을 514~16일에 오전부터 저녁까지 하기로 했는데, 필요한 재정들이 잘 채워져서 무사히 진행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기도부탁드립니다.

2) 하노이 마약재활센터

이곳을 설립하고 운영하시는 베트남 목사님은 한때 마약 중독자이셨다고 합니다. 16년만에 재활에 성공하시고 회심하여 목사가 되신 이후, 가지고 있던 재산으로 마약재활센터를 세우셨다고 합니다. 현재 140명의 중독자들이 치료중에 있습니다. 교회, 국제학교, 미용실, 직업 훈련원 등이 함께 운영 중입니다. 미국의 이전 대통령이었던 버락 오바마도 방문했던 곳입니다.

마약재활센터 본관
교회 
기도실
국제학교 교실 
운동장
마약재활센터 전경

3) 침례교단 목사님

베트남에서 두 번째로 큰 교단은 침례교입니다. 이분은 북부 지역을 총괄하시는 분으로, 신학교를 비롯한 여러 사역을 하고 계신 분이십니다. 교단을 초월하여 복음 전파와 교육 사역, 사회 봉사에 열정이 있으십니다. 최근에는 소수 민족(흐멍족)에게 성경 1천권을 후원하셨다고 합니다. 64~6일에 20~30명의 현지인 목회자들을 대상으로 세미나를 진행하기로 했고, 제가 이틀 동안 설교학을 강의하기로 하였습니다. 잘 준비하여 가르칠 수 있도록 기도부탁드립니다.

침례교단 교회
교회 내부
목사님과 함께
사역 사진들

4) 박칸 성 목사님

North CMA 교단의 목사님으로 북쪽 지역의 교회들을 함께 돌보고 계신다 합니다. 1987년도에 예수님을 믿었고, 1993년도에 교회를 설립하셨다고 합니다. 92개 교회에 17천명의 성도들을 관리 중이시고, 그중에 허가받은 교회가 68개라고 합니다. 현재 담임하고 계신 이 교회는 300명의 성도가 출석 중입니다. 전도에 열정이 있으셔서 베트남어 성경 통독 녹음기를 선물로 나누어 주신 후에, 한 달 정도 지나서 전도를 하면 대부분 예수님을 믿는다고 합니다. 왜냐하면 형편상 스마트폰도 없고 인터넷도 설치하지 않았다 보니, 너무 심심해서 선물받은 성경만 듣기 때문이랍니다. 현재 의자가 낡아서 교체 중인데, 장의자 하나에 250만동입니다. 50개 정도가 있어야 하는데, 6천만동(한화 약 325만원) 정도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드럼도 필요한데, 이 모든 필요들이 잘 공급될 수 있도록 기도 부탁드립니다.

박칸 성 교회 전경
교회 내부 
전도용 성경통독 녹음기
목사님과 함께 

5) 타이응우옌 성 목사님

이분은 여성 목회자이시고, 자신의 가정에서 예배를 드리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정부의 허가를 받은 교회입니다. 다만, 목사님이 연로하신데다가 일자리를 찾아 하노이로 가신 분들이 많아서, 현재는 3~5명이 예배를 드리고 있다 합니다. 많은 위로와 격려가 필요해 보였습니다. 하나님의 은혜가 충만히 임하도록 기도부탁드립니다.

교회 전경
목사님과 함께 (교회 내부)

6) 교수 사역

이번에 하노이 동북부 지역을 탐방하면서 만났던 박칸 성의 목사님도 설교학이나 성경에 대한 강의를 요청하셨습니다. 하노이에서 자동차로 7~8시간 정도 떨어진 곳입니다. 또한 침례 교단의 목사님도 신학 및 성경 강의와 한국어 교육 등 가르치는 사역에 대한 협력을 하면 좋겠다고 말씀하셨습니다. (64~6일 진행하기로 함) 이외에도 동역하고 있는 현지인 T 목사님과 함께 계획하고 준비 중인 교수 사역들이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안전과 재정입니다. 현지 목회자들은 외국 선교사가 와서 가르치는 것이 아무 문제 없다고 얘기하지만, 실제로는 조심해야 할 부분들이 많습니다. 또한 미자립 교회와 가난한 목회자/신학생들이 대부분이다 보니, 한번 진행할 때마다 100~200만원 정도가 필요합니다. 하나님께서 원하시고 허락하시는 사역들이라면, 안전은 물론이고 재정도 어떻게든 채워지고 공급되어져서 진행될 줄 믿습니다. 이 부분을 위해 많은 관심과 기도부탁드립니다.

 

3. 기도 제목 

1) 5월14~16일(현지인 신학교 강의)과 6월 4~6일(현지인 목회자 재교육) 집체교육시 환경, 상황, 안전, 재정 등이 잘 마련되고 진행되도록 

2) 학업(베트남어, 한국어, 박사 과정)의 좋은 성과와 교수 사역(현지인 목회자 및 신학생 대상) 준비 및 진행을 잘 하고, 그것을 통해 현지인 교회와 지도자들을 잘 섬길 수 있도록

3) 가족 모두 영육간에 강건하며, 맡은 사명과 해야할 일들을 잘 감당할 수 있게 아프거나 지치지 않도록

4) 저희 가정을 통해 하나님의 사랑과 복음이 전파되는 축복의 통로로 잘 쓰임 받을 수 있도록

 

4. 후원 안내

신한은행(한 국) : 110-320-963906 (예금주: 박준일)

카카오뱅크(한국) : 3333-24-1600132 (예금주: 박준일)

Shinhan(베트남) : 700-015-912012 (예금주: PARK JOON IL)

미션 펀드(기부금 영수증 발급 가능) https://go.missionfund.org/joon7838

 

728x90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